HOME > 먹거리/볼거리/할거리 > 먹거리
 
봄이면 온 산에 지천으로 자라나는 산나물들은 배꽃마을의 소중한 봄 먹거리입니다.
나른한 봄 날 직접 채취한 나물들로 산채비빔밥을 만들어 먹는 것은 아무나 경험할 수 없는 잊혀지지 않는 일일 것입니다. 배꽃마을의 모든 작물들은 농약과 화학비료를 최대한 자제한 청정농산물들입니다. 들에서는 쑥이며 냉이, 미나리 등 수많은 봄나물들이 고개를 내밀며, 밭에서는사시사철 신선한 곡식과 야채들이 재배됩니다.
청정잡곡, 열무, 배추, 상추, 고추 등은 타 지역 농산물에 비해 탁월한 품질을 자랑합니다.
또한 울주군의 특산물인 서생꿀배는 전국 최고의 품질로 명성이 자자합니다.
특히 여름철 원두막에 둘러 앉아 먹는 옥수수와 감자, 수박..
가을과 겨울철의 모닥불에 구워먹는 군고구마와 군밤 맛은 잊혀지지 않는 추억이 될 것입니다.이들은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맛있는 먹거리들입니다.


-시골새참
힘들지만 보람되는 농사체험 후 맞는 달콤한 휴식과 꿀맛같은 시골새참~ 옷에 묻는 먼지 탈탈 털어내고, 논둑에 편안하게 앉아서 맛보는 들밥은 둘이 먹다 하나 죽어도 모를 만큼 맛있을 거예요!
확~트인 지평선과 산들 부는 바람이 있어 더욱 맛있습니다.

-군밤/군고구마 구워먹기
껍질이 톡톡 터지며 구워지는 달짝지근한 군밤과 검댕이 묻혀가며 호호 불어 먹는 뜨끈 뜨끈한 군고구마 맛! 입안 가득 살살녹는 따스함이 가슴을 지나 온몸으로 퍼져가는 기분을 느껴보세요.

-두부 만들기
가마솥에 장작을 지피고따끈따끈 모락모락 김이 오르는 가마솥을 열면 고소한 두부내음이 한가득~
우리 마을 어르신들이 직접 손으로 콩을 갈아 군불을 지핀 가마솥에서 끓여내어 그 맛이 일품입니다. 먼 고향의 향수와 할머니의 따스한 정과 마음이 담겨 있습니다.

-떡 만들기
가마솥에서 직접 찰떡을 치는 전통적인 방법으로 떡을 만드는 과정을 재현하고 즉석에서 떡 매치기를 하면서 인절미를 만들어보는 재미난 시간도 가질 수 있습니다. 그와 함께 떡 매치기에서 나온 떡을 콩고물에 묻혀 맛있는 인절미를 직접 만들어 먹는 재미에 푹 빠져 시간가는 줄 모르고 현장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